자동차와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오토바이! 날렵한 디자인, 빠른 스피드로 많은 남성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디자인 오토바이가 등장하면서 오토바이를 좋아하는 여성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전기오토바이까지 등장하면서 오토바이를 제조하는 업체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수많은 오토바이들 중에서 남자라면 한 번쯤 타보고 싶은 오토바이 브랜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이지미 출처: harley-korea.com]

 

ㅣ상남자는 꿈을 꾼다! @할리데이비슨

출처: harley-korea.com

할리데이비슨을 떠올리면 거대한 몸집, 웅장한 엔진 소리 그리고 오토바이 위에 두건과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가죽옷으로 멋을 낸 거친 남자를 상상하게 됩니다. 때로는 거친 모습이 과장되어 마치 벌을 서는 듯한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주행하는 할리데이비슨도 있지만, 그런 모습까지도 전 세계의 오토바이 마니아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드는데요. 주행하는 데 조금은 불편하지만, 그런 불편함마저도 행복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할리데이비슨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ㅣ도로 위 우아한 드라이빙 @BMW

출처: bmw-motorrad.co.uk

 

오토바이의 매력 중 하나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느낄 수 있는 것인데요. 그래서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으로 장거리 여행에 적합한 투어러 바이크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BMW의 투어러 바이크는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편안함과 스릴있는 주행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장거리 여행에 필요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탑 케이스나 투어링 케이스와 같은 액세서리 역시 오토바이의 디자인을 헤치지 않고 잘 조화되어, 사용자의 만족감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ㅣ스피드의 제왕 @혼다 CBR1000RR

출처: powersports.honda.com

 

많은 분들이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자동차를 이야기할 때 제로백과 최고속도를 언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로백에 있어서는 자동차가 오토바이를 따라올 수가 없습니다. 1000리터급 오토바이들은 가벼운 자체와 190마력대의 출력으로 대부분 2초 중반대의 제로백에 최고속도는 300km/h를 넘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오토바이의 엄청난 초반 가속을 경험하고 나면, 그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날렵하고 화려한 외관 그리고 당기는 순간 총알처럼 달려나가는 혼다 CBR1000RR은 여전히 오토바이 마니아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ㅣ세련된 도시 남자 @베스파

출처: vespa.co.th

 

앞에서 살펴본 오토바이는 출퇴근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데요. 이번에 소개할 베스파는 도심에 더 잘 어울리는 오토바이인데요. 출퇴근용으로 적합하여, 복잡한 도심에서도 세련된 남성미를 자랑할 수 있습니다. 베스파의 독창적인 디자인은 패션업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는데요. 다양한 패션 브랜드에서 베스파 디자인을 적용한 패션 아이템이 제작될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베스파 PX125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오토바이 업체와 모델들이 등장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치열한 오토바이 시장 속에서 앞에서 살펴본 오토바이 브랜드들은 자신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매력으로 많은 남성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급변하는 오토바이 시장에서 앞으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