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조정특집에 등장해 큰 인기를 끌었던 운동기구가 있습니다. 바로 로잉머신(Rowing Machine)인데요. 무한도전 멤버들이 로잉머신으로 시합을 하는 장면이 방영되면서, 로잉머신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화면 속 무한도전 멤버들은 가볍게 시작한 로잉머신 위에서 땀을 비오듯 쏟아내며, 로잉머신의 위력을 가감없이 보여줬는데요. 이런 로잉머신과 자전거가 결합된 로우사이클(Rowcycle)이 등장했습니다. 파워풀한 남성을 완성하는 로우 사이클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우사이클은 간단하게 로잉머신과 자전거가 결합된 자전거입니다. 일반적인 자전거는 발로 페달을 굴러서 주행을 하지만, 로우사이클은 로잉머신처럼 팔로 핸들을 당겨 주행을 합니다. 또한 핸들을 좌우로 움직여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즉 일반자전거의 페달과 핸들을 합쳐놓은 것으로 로우사이클은 핸들을 이용해 동력을 전달할 수 있고 방향 전환도 할 수 있습니다.

 

 

로우사이클의 작동은 간단한데요. 로우머신에 앉는 것처럼 자전거에 앉아 팔과 발을 이용해 핸들을 몸쪽으로 당기면 됩니다. 로우사이클의 의자는 로우머신처럼 앞 뒤로 움직이기 때문에 노를 젓는 동작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습니다. 마치 땅 위에서 조정경기를 펼치는 것과 같은 모습입니다.

 

 

그래서 로우사이클은 실내에서만 하는 로우머신이 가진 지루하다는 단점을 극복했습니다. 또한 로우사이클은 지지대만 있으면 실내에서도 로잉머신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요. 파워풀한 남성을 꿈꾸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로우사이클에 올라타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http://rowcycle.de}